글읽기

관리자

2018-09-24 15:16 41 읽음

이드 모바록(Happy Eid)



오늘은 골바니(희생) 이드(명절)입니다.
무슬림들의 가장 큰 명절중의 하나입니다.
무슬림들은 예수님의 희생 제물을 믿지 않기 때문에 이삭 대신 제물이 된 양을 기념하는 제사를 오늘날도 여전히 드리고 있으나 내용보다는 형식만 남아 있습니다.


우리 부부는 이드전날 밤 1시가 다 되어 도착 했습니다.

몇 명의 남학생들이 우리를 반갑게 맞아 주었습니다.

이드 전날 늦은 저녁에 이드 특별 우시장에서 남자들이 소를 사 왔답니다.

센터 안에는 소를 둘 곳이 없어 센터 앞 길가에 매어놓고 밤새 다섯명의 남학생들이 교대로 지키기로 하였답니다. 그래서 소를 앞세워 기념 사진을 한컷 찍었습니다.


무슬림 국가인 방글라데시는 오늘 하루 300만 마리 이상의 숫소가 희생제물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소고기를 먹는데 가난한 사람들은 소를 잡을 수 었으니 구걸해서 먹습니다.


몇년 전부터 우리 윙윙센터는 희생제물로 오신 예수님을 기념하고 구걸하지 않고 소고기를 나누어 먹도록 소를 잡고 있습니다.

모두가 무슬림인 우리 마을 주민들은 의미는 다르지만 우리의 이런 행위를 동질감을 느끼며 아주 거룩한 사람으로 받아들이는 분위기 입니다. 일종의 문화적 상황화입니다.


소를 잡는데는 선수들이 되었습니다.
소는 무슬림 전통 도살법으로 목을 잘라서 피를 뺍니다.

올해는 모스크에서 이맘(사제)이 와서 목을 자르는 것을 도와 줍니다.

목을 잘라주고 이맘은 소 가죽을 챙깁니다.


이맘의 장칼에 오늘 여러마리 소들이 희생당할 겁니다.



1층에서는 잡은 소를 잘개 자르는 동안

3층에서는 이드 축하 공연이 시작 되었습니다.





















마지막은 K-POP이네요.


소값을 후원 해 주신 송, 김 장로님께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올해도 풍성한 이드였습니다.

수정 삭제

Contact : +82-10-3325-2223 (Korea) / +1-240-281-0332 (USA) / +880-171-306-2499 (Bangladesh)

Wing Wing Center Homepage : ww1004.org / kakao : chrisbai / E-mail : wwc1004@gmail.com

© Wing Wing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